[책 리뷰] ‘한 번 더의 힘’ – 에드 마일렛(Mylett, Ed)

1. ‘한 번 더의 힘(매일 남보다 1퍼센트를 더 쌓아가는 사람의 기적)

  • 에드 마일렛 저/박병화 역, 토네이도, 2022년 11월 14일
  • “인생을 바꿀 만한 목표와 열정과 의지가 있는가?
    모두가 멈춰서는 곳에서 딱 한 걸음만 더 나가라!”
    매일 남보다 1퍼센트 더 쌓아가는 사람들의 기적 같은 성공 스토리
    전 세계 300만 독자를 열광시킨 ‘원 모어 해빗’의 놀라운 비밀

    2022 아마존 베스트 1위
    2022〈월 스트리트 저널〉베스트 1위
    2022 Audible 선정 베스트 오디오북 1위

    여기, 결혼 후 신혼집 전기세조차 내지 못할 정도로 쪼들렸던 무일푼 남자가 있다. 그의 이름은 에드 마일렛(Ed Mylett). 하지만 그로부터 십수 년이 흐른 지금, 그는 세계 최고의 부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, 매일 수천 명 앞에서 자신이 만들어낸 기적 같은 성공을 강연한다. 구름 같이 몰려든 청중은 깜짝 놀란다. 그의 성공 비결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단순했기 때문이다. 에드 마일렛은 말한다. “남들보다 딱 1퍼센트만 더 한다고 생각하라. 경쟁자들이 만족하고 멈춰설 때, 또는 모두가 포기하고 물러날 때 거기서 딱 한 걸음만 더 나가보라. 그들이 미처 보지 못한 숨겨진 성공 기회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.”남들보다 한 번 더 전화하고, 한 번 더 찾아가고, 한 번 더 설득하고, 한 번 더 생각하고, 한 번 더 시도하고, 한 번 더 뒤집어보는 사람은 성공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. 작은 ‘한 번 더’가 하루하루 누적되면 어느 순간 폭발적인 티핑포인트를 통과하면서 인생이 드라마틱하게 변화하기 시작한다. 이 생생한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『한 번 더의 힘(The Power of One More)』은 출간 즉시 아마존과 〈월 스트리트 저널〉 베스트 1위에 올랐고 젊은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었다. ‘한 번 더의 힘’을 전파하는 에드 마일렛의 유튜브 동영상은 전 세계에서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고, 팟캐스트 〈에드 마일렛 쇼〉에는 ‘한 번 더’ 습관의 폭발적인 효과를 경험한 세계 최고의 리더, CEO, 슈퍼리치들이 출연해 자신들의 성공 노하우를 들려주고 있다.

2. 직접 읽고 솔직하게 쓰는 독후감

‘한 번 더의 힘’은 회사 생활에 지쳐 무기력해진 나에게 친구가 여러 번 추천한 책이다. 이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하여 호기심이 생겼던 찰나,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 중 원하는 책을 한 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드디어 읽어보게 되었다.

저자 에드 마일렛은 자신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, 남들보다 한 번 더 전화하고, 한 번 더 찾아가고, 한 번 더 시도하면 결국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. 저자는 남들보다 한 번 더 노력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한다.

‘한 번 더의 힘’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사례는 에드 마일렛이 자신의 책을 출간하기 위해 노력했던 이야기이다.

그는 자신의 책을 출간하기 위해 200개가 넘는 출판사에 원고를 보냈지만, 모두 거절당했다.

하지만, 마일렛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한 번 더, 한 번 더했고, 마침내, 201번 만에 책을 출간할 수 있었다.

이렇게 출간한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, 전 세계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.

나는 이 책을 읽으며 내가 평소 ‘회사일이 힘드니까, 오늘은 야근을 했으니까, 주말엔 쉬어야 하니까’ 등의 자기합리화 속에서 뒷걸음질 치고 있었음을 깨달았다.

특히, 저자가 ‘흔히 우리는 실패했을 때 그 이유를 외부 조건과 환경에서 찾으며’, ‘앞으로 한 걸음 나가는 가장 탁월한 방법은 한 걸음 물러나는 것을 차단하는 것’이라고 서술한 부분이 너무 인상 깊게 남았다.

평소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일에 대해 불평불만하고,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며 좌절에 빠지는 안좋은 버릇을 가지고 있던 나에게는 내 자신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.

매번 작심삼일에 그치던 여러 가지 계획들에 거창한 목표나 비전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일보 후퇴하지 않고 매일 딱 한 걸음만 더 나아가면 된다는 것을 매우 단호하고 직설적으로 말해준다.

저자는 ‘한 번 더 시도’하는 습관을 만들라고 조언하는데, 최근 운동과 영어 공부를 새롭게 시작하는 단계인 나에게는 이번 독서가 작심삼일을 벗어나게 해줄 큰 힘이 될 것 같다.

한 번 더 시도하는 습관이 축적되면 담대한 성공을 향한 축적이 시작되는 것과 같다고 한다. 하기 싫고 그만두고 싶을때 ‘딱 한 번만 더’ 하는 용기와 의지를 가진다면 한 달 뒤, 일 년 뒤에는 지금과는 엄청나게 달라진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.

어찌 보면 누구나 머릿속에 당연하게 필요성을 알고 있는 ‘한 번 더’ 생각하고, 시도하고, 다짐하고,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쾌하고 단호한 문장을 통해 호소력 있게 전달하고 있어 매력적인 책이었다.

Leave a Comment